티나호

공인인증서 usb로 복사하기 본문

생활정보

공인인증서 usb로 복사하기

티나호장 2017. 3. 28. 14:15

 

국내에서는 인터넷으로 중요한 업무를 처리할시

공인인증서를 거의 대부분 요구합니다.

 

30만원이상의 결재를 하거나,

입찰업무를 보거나,

중요한 서류를 발급받을때도

공인인증서를 요구합니다.

 

그렇기에 중요한 업무처리에

공인인증서는 받드시 필요합니다.

 

 

 

 

개인이 모든일을처리한다면 필요없지만,

회사에서 여러사람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면

복사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럴때 공인인증서를 usb로 복사하는 방법입니다.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합니다.

 

 

 

 


 

 

 

1.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의"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2. 공인인증센터 페이지에서 보면

오른쪽에 "인증서 갱신/관리"부분에

"인증서관리"를 클릭합니다.

 

 

 

 

 

 

3. 인증서 관리페이지에서는

 "인증서복사" 부분에 있는

 "인증서 관리실행"을 클릭합니다.

 

 

 

 

 

4.  인증서관리 팝업이 뜹니다.

하드디스크에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아래처럼 보여지며, 없다면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인증서를 선택했다면,

아래부분에 있는

인증서 작업들에서"인증서복사"를 클릭합니다.

 

 

 

 

 

 

5. 인증서복사를 클릭하면

저장할위치를 선택하라며 팝업이 뜹니다.

 

 

 

 

 

 

6.  인증서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7. 그러면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8.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처럼 "복사하였습니다."란 팝업이 뜨면

복사가 완료된 것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