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현대카드 결재일별 이용기간 알고계신가요? 본문

생활정보

현대카드 결재일별 이용기간 알고계신가요?

티나호장 2017. 4. 7. 00:01

 

신용카드가 있으므로해서 지갑이 간편해지고, 생활이 좀더 편리해졌습니다.

요즘에서야 각종 규제도 많고, 개인들이 카드를 안전해게 사용하기위해 노력하기때문에 괜찮지만 카드가 처음 도입되었을때는 길거리에서 마구잡이로 카드를 만들고 난리도 아니었습니다.

 

 

 

 

 

 

 

신용카드!

 

서로 약속을 지킨다면 정말 편리한 도구입니다.

 

예전에는 카드에 대한 안좋은 인식이 있어서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현금만 가지고 다녔었던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를 사용해보니 일딴 잔돈이 생기지 않아서 좋고, 각종 할인 및 혜택이 다양해서 현금만 사용할때보다 더 이득을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요즘에는 현금은 최소한만 소지하고, 카드만 가지고 다니는데요 카드중에서 현대카드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카드중에서 왠지 현대카드의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

 

 

 

 

[현대카드 홈페이지 디자인]

 

 

하지만 신용카드는 본인이 사용한 금액을 차후 한번에 결재하기때문에 관리가 필요합니다.

한번은 카드를 사용하고 카드사용금액을 조회해보니 제가 생각했던 금액이랑 합계가 달라서 갸웃둥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카드는 모두 결재일을 정하는데 그 결재일별로 이용기간이 다르기때문에 제가 생각한 1일부터 31일까지의 금액이 합산되는것이 아니었습니다.

 

 

 

 

[현대카드의 결재일별 카드이용기간]

 

저는 현대카드의 결재일을 20일로 정해놓았는데요 결재일이  20일인 경우 전월 09~당월08일까지의 금액을 결재하기 때문에 제가 했던거랑 금액이 달라던 것입니다.

 

평소에는 관계없지만 큰 금액을 사용하게 된다면 사용기간을 체크하셔서 잔고가 바닥나서 연체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해야 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