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카카오뱅크 금리와 수수료 그리고 ATM기이용? 본문

금융나도배우자

카카오뱅크 금리와 수수료 그리고 ATM기이용?

티나호장 2017. 8. 16. 00:30

 

지점이 없는 은행 카카오뱅크가 뉴스에서도 나오지만, TV CF도 자주 보입니다.

 

특히나 CF는 모델인 윤여정,이적 그리고 윤도현과 이소라가 작게 보여지고 말소리만 나오는 특이한 CF다보니 좀더 주목하게됩니다.

 

그렇게 여기저기 자주 나오다보니 무엇이 그렇게 좋은것인지 궁금합니다.

 

 

 

 

그중에서도 금리가 가장 궁금했습니다.

 

그 짧은시간에 수많은 계좌가 개설된것을 보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수있는것은 금리가 아닐까 생각했기에 더 그랬습니다.

 

 

 

그래서 확인해본 카카오뱅크의 예금과 적금 금리는 확실히 높았습니다.

 

시중은행들의 예금과 적금 금리에서 보기힘든 2%대의 최고 금리를 주고 있었습니다.

 

 

 

 

 

 

 

 

역시 이슈가되고 인기가 있는것은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높은 금리도 한못했겠지만, 그에 못지않게 카카오뱅크가 주목받은것은 은행에가서 각종 서류를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시중은행에 방문해서 통장을 만들려면, 일딴 시중은행까지 가야합니다.

 

그리고 은행에 도착해서는 번호표를 뽑고 기다렸다가,  통장을 만들고 다시 집으로 오는일이 여간 번거로운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만히 앉아서 스마트폰만으로 통장을 만들고, 다양한 은행업무를 모두 볼수있으니 정말 편리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고객들이 생겨난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36개월 즉 3년만기의 금리가 2.10%입니다.

 

저금리시대가 된 후 2%대의 금리는 매력적입니다.

 

이것도 다 기본투자비용과 인건비가 시중은행보다 적게 발생하기에 고객에게 좀더 높은 금리를 제공할 수있는 이유입니다.

 

 

<

 

 

그리고 카카오뱅크는 지점이 없는 은행이기에 ATM기기를 이용하지 않을 꺼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에도 엄연히 카드가 있습니다.

 

카드를 신청하면 우편으로 도착하고, 카카오뱅크와 협업이 되어 있는 편의점, 지하철역, 대형마트에설치되어 있는 CD/ATM기기를 사용할 수있습니다.

 

 

 

 

 

ATM기기의 수수료는 현재는 은행기기, 제휴VAN사기기 모두 출금,타행이체, 입급이 모두 면제입니다.

 

모든수수료가 면제라니 놀랍습니다.

 

편의점에 설치된 ATM기기에서 출금할때는 기본 1,000원이 넘는 수수료가 나오는데 모든 수수료가 면제라니...

 

 

 

하지만 안내글에 수수료는 카카오뱅크의 정책에의해 변경될 수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이는 곳 언제든지 면제를 없애고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아무리 작은 상점이 문을 열어도 처음에는 할인 행사를 통해 홍보를 하곤 합니다.

 

그렇기에 카카오뱅크도 지금은 할인행사중이라고 생각됩니다.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수수료정책을 무료에서 유료로 바뀔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