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테프!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 본문

일상

테프!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

티나호장 2016. 5. 11. 14:32

 

예전엔 쌀과 콩,조,보리 이런것만 먹었었는데

요즘에는 희안한 잡곡들이 tv에서 자주 나오네요.

 

얼마전에는 "햄프씨드"란 대마씨란것도 봤었는데,

몇일전 "냉장고를 부탁해"에선 이제훈씨가 나왔는데

왠 테프란 잡곡인지 곡물인지 나와서 찾아보니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곡물이고, 아프리카의 에티오피아

에서 주식으로 먹는 곡물로, 영양가가 그렇게 많다네요.

 

호기심에 구매했는데 생각보다는 비싸긴 합니다.

1kg도 안되는데 만원가까이 하네요.

 

 

 

 

택배가 와서 받아보니 정말 작기는 작네요.

그래서 씻을때 좀 불편하기도 하지만,

밥 짓을때 넣어서 먹어보니, 뭐 특별한 맛은 없네요.

양이 적어서그런지도 모르겠지만, 다음에 밥할때는

좀더 많이 넣고 해먹어야 겠어요.

 

 

아무튼 호기심에 구매해본거지만 다음엔 그냥

콩이나 넣어 먹는게 낳은듯해요!

콩은 맛도 좋으니까요~~!

 

테프는 에티오피아 사람들만 먹는거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