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아파트 공시지가 알아보기 본문

생활정보

아파트 공시지가 알아보기

티나호장 2017. 3. 26. 11:43

 

아파트 공시지가와 실거래가는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기준을 삼을 수는 있습니다.

 

현재 살고있는 아파트나

이사가고 싶은 아파트의 공시지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1. 검색포털에서 "공시지가"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사이트가 나옵니다.

 

 

 

 

2. 국토교통부 홈페이지 상단에

"공동주택 공시가격"를 클릭합니다.

 

 

 

 

 

3. 아파트 공시지가이니까

공동주택가격 열람을 클릭합니다.

 

 

 

 

4. 주소와 아파트 동,호수를 선택하고

열람하기를 클릭합니다.

 

 

 

 

 

5. 입력한 주소지의 공시지가가

10년치가 나옵니다.

 

저는 유명한 강남구의 도곡동푸르지오의

공시지가를 검색해보았는데 10년전보다는

조금 가격이 내려갔네요.

 

 

 

 


 

 

6. 찾아본김에 부산에서 유명한

해운대구의 아파트도 검색해 보았습니다.

 

해운대구에 있는 해운대 아이파크는

전망과 위치가 좋아 유명한 아파트입니다.

 

 

 

7. 공시지가가 5년전보다 조금 떨어 졌지만, 

강남구의 아파트보다 높네요.

 

전용면적이 도곡동푸르지오보다 조금더 넓지만

역시 유명한 이유가 있는 아파트네요.

 

 

저는 아파트의 공시지가만 검색해 보았지만,

일반 주택이나 , 토지의 공시지가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