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안면마비 3주차 치료중 본문

일상

안면마비 3주차 치료중

티나호장 2019. 10. 13. 13:43

 

"어떻게 나한테 이런일이!"

 

왼쪽얼굴에 안면마비가 온다고 느낀 후 솔직히 느꼈던 심정입니다.

 

저는 어릴적에 차가운 방에서잠을 자다가 "일명 구안와사"에 걸려서 한달간 치료한적이 있었는데, 그때 시작증상은 침을 가운데로 밷을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안면마비가 올때도 그때와 같은 증상을 느꼈기 때문에 금방 마비가 진행되고 있다는것을 알게되었고, 검색을 통해서 안면마비에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안면마비 증상

검색해보면 안면마비는 뇌졸증과 비슷하지만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는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뇌졸증은 입주위만 마비되지만, 안면마비는 얼굴의 절반이 전체적으로 마비되기때문에 한쪽눈을 완전히 감을 수 없고, 코평수도 움직일 수 없고, 이마의 주름도 절반만 만들수 있으며, 입술도 절반은 움직일수 없었습니다.신

신기하게도 한쪽얼굴을 완벽히 움직일 수 없게됩니다.

하지만 초기에는 뇌졸증과 비슷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은 마비가 완전하게 진행된 상태에서 방문하시면 의사선생님이 병을 확인하는데 수월합니다.

진행중인 상태에서 병원을 방문했을때는 의사분이 병을 완벽히 진단하기 어려워서인지 MRI를 찍어 보자고 했으니까요.

 

신경외과

안면마비가 완전히 진행되고 난 후 신경외과에 방문해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신경외과를 처음 방문해서 치료를 받아보고, 신경외과도 한방처럼 침을 이용해 치료를 한다는것을 알고 놀랐습니다.

치료는 3단계로 시작되었습니다.

 

1. 침을 놓은 후 전기를 흘려보내는 치료.

2. 따듯한 열마사지.

3. 다시 전기치료.

 

이렇게 1차적으로 치료를 하며, 주사도 맞았고 수액도 맞았습니다. 그런 후 약은 5일치를 처방해 주셨는데, 하루2번 아침,저녁으로 먹으랍니다. 그리고 절대로 술과 담배를 피우면 안되다고 하셨습니다.

 

 

후유증걱정

안면마비는 초기 치료가 중요하고, 치료가 길어질수록 후유증이 남을 수 있다고 여러군데 나와있었기 때문에 치료를 시작하고서도 치료기간이 길어질까봐 걱정이 되었습니다. 안면마비가 오면 정확히 한쪽얼굴의 근육모든 움직일 수 없기때문에 얼굴의 한쪽으로 비뚤어져 보입니다. 그렇기때문에 후유증은 얼굴이 비뚤어 지거나하는 외형적인 모습이 남을 수 있기때문에 더욱더 걱정되어서 하루라도 빠른 완쾌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면바미 3주차인 현재

처음 증상이 발생하고 일주일은 마비가 발생한 왼쪽얼굴의 근육을 전혀 움직일 수 없었습니다.

혀도 절반은 감감이 없어서 맛도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눈을 다 감을 수 없으며, 눈에서는 눈물이 계속 흘러니려서 한쪽눈에는 안대를 계속 하고 있었습니다.

 

둘째주가 되자 입꼬리 근육을 조금 움직일 수 있게 되었으며, 조금씩 움직일수 있는 범위가 늘어났습니다.

눈이 다 안감기고, 눈물의 흐름은 여전해서 계속 안대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셋째주가 되자 눈을 상당히 감을 수 있게되었고, 눈물의 흐름도 조금씩 줄어들고 있습니다. 입꼬리를 좀더 많이 움직일 수 있게 되었으며, 이마의 주름조 조금씩 더 잡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혀의 감각도 돌아와서 맛을 잘 느낄 수 있게되었습니다.

 

현재의 회복속도가 일반적인 속도인지 빠른건지, 느린건지는 알 수는 없지만, 마비가 점점 풀려가고 있다는 생각에 심적으로 안심이 되어 가고있습니다.

완쾌까지 얼마의 시간이 필요할지 알 수 없지만, 부디 후유증없이 완쾌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