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나호

노후된 스마트폰 부팅 반복현상 문제해결 본문

카테고리 없음

노후된 스마트폰 부팅 반복현상 문제해결

티나호장 2022. 6. 6. 14:27

 

요즘 스마트폰 성능이 너무 좋기 때문에, 제목처럼 부팅이 반복되는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던 폰은 팬택의 베가노트로 아직도 이런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다고 놀랄 수 있습니다.

사용한지 8년째이니 아주 오래된 제품입니다.

 

사실 팬택이 역사속으로 사라진뒤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막혀서 모양만 스마트폰이지, 기능은 2G폰이나 마찬가지 였습니다. 사용이 불편할때도 있지만 기기를 변경하는것이 귀찮기도 하고 스마트폰에 욕심이 없기에 그냥 사용중이었는데, 갑자기 부팅 반복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정확히 어떤 현상이냐면, "폰이 꺼졌다가 켜졌다가가 반복되며 부팅이 완전히 이루어 지지 않는 현상"이었습니다.

 

이 현상이 발생했을때 마침 핸드폰 수리일을 했던 사람이 있었지만, 해결하지 못했었습니다.

오래된 기종이고, 서비스센터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고민끝에 당근을 이용해서 중고폰을 구입했습니다.

 

 

근데 중고폰을 사오고난 후 갑자기 부팅 반복현상이 시작된 시점이 생각났습니다.

전화를 걸기 위해 전원 버튼을 눌렀다가 시작된 부팅반복현상인데, 혹시 전원버튼에 먼지같은게 쌓이거나 눌린상태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어차피 현재 중고폰을 구입한 상태이기때문에, 큰 의미는 없지만 혹시나 하고 "전원버튼에 기기의 부식이나 녹을 방지하는데 사용하는 4WD를 조금 뿌리고 전원버튼을 여러차례 눌러서 4WD가 버튼 속까지 들어가도록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베터리를끼워서 전원을 켜보았더니, 부팅 반복현상이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습니다.

이런...

고쳤다는 생각에 기쁘기도 했지만, 한편으론 허탈하기도 합니다.





Comments